자타공인 삼바축구의 나라 브라질!!
하지만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로는 뚜렷한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4년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에서도 8강 진출에 실패하며 실망감을 안겨주었죠. 그러나 지난 2019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결승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내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2020 도쿄 올림픽 조별리그 B조 첫 경기에서 일본을 상대로 3-0 완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끌어올렸습니다. 브라질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인데요. 그럼 이쯤에서 역대 브라질 축구 대표팀 선수 명단 및 전술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와의 예선경기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격진입니다.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선수가 버티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리그앙 득점왕 타이틀을 거머쥐며 절정의 골감각을 과시했습니다. 2선 라인에는 쿠티뉴(바르셀로나), 히샬리송(에버턴), 가브리엘 제수스(맨체스터 시티)등이 포진되어 있는데요. 모두 유럽 빅클럽에서 활약중인 스타플레이어들입니다.
다음은 미드필더 진영입니다.
수비형 미드필더엔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선수가 위치합니다. 공수 밸런스 조율 능력이 뛰어나고 패스능력 역시 수준급입니다. 좌우 윙어로는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루카스 파케타(AC밀란)선수가 출전하는데요. 빠른 발과 개인기를 바탕으로 측면 돌파 후 크로스를 올리는 플레이를 즐겨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비라인입니다.
포백수비수 4명 가운데 중앙 센터백 조합으로는 티아고 실바(파리 생제르맹), 밀리탕(레알 마드리드)선수가 호흡을 맞춥니다. 둘 다 빌드업 능력이 좋고 대인마크나 제공권 장악 면에서도 탁월한 기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양쪽 풀백자리에는 헤낭 로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다닐루(유벤투스)선수가 배치됩니다. 오버래핑시 날카로운 크로스로 공격지원을 해주는 스타일입니다. 골키퍼 포지션에는 알리송 베커(리버풀)선수가 선발출전 합니다. 안정된 볼처리와 선방능력이 장점입니다. 이상으로 브라질 국가대표팀 주요선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